안방 화장실은 변기에 휴지를 넣어도 시원하게 잘 내려가는데 거실 화장실은 휴지를 넣으면 물이 잘 내려가지 않고 자주 막히는 현상이 있어 휴지통을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변기가 또 막혀서 도대체 변기속이 어떻길래 말썽을 부리는지 궁금해서 오래전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했던 내시경 카메라가 있는것이 생각나 카메라로 변기 내부를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오래전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산 핸드폰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내시경 카메라 입니다.
물고기한테는 미안하지만 어항 환수할때 사용하는 환수기로 변기에 물을 빼고 내시경 카메라를 밀어 넣었지만 변기 물 내려가는 꺽이는 부분을 통과하지 못하여 실패했습니다.
힘을 받을 수 있도록 관통기에 내시경 카메라를 묶어보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관통기와 내시경 카메라를 전기테이프로 꽉 묶었습니다.
생각했던 대로 내시경 카메라를 어렵지 않게 밀어 넣을 수 있었습니다.
변기 와 바닥이 만나는 지점까지 카메라를 밀었는데 뭔가 젓가락 처럼 생긴 물건이 보입니다.
이건 뭐지??
이게 어떻게 여기까지 들어갔는지 모르겠지만 안빠집니다.
휴지가 젓가락 처럼 생긴 물체에 걸려서 물 흐름을 방해 하고 있습니다.
쇠막대가 물 구멍을 가로질러 위치하고 있어 물내림이 좋지 않게되어 자주 막히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관통기로 빼보려고 했으나 잘 걸리지도 않고 걸려도 빼려고 하면 안 빠져서 변기를 뜯었다가 다시 백시멘트로 고정시켜야 하는 상황입니다. 직접 해보려고 검색해 봤는데 어렵지 않다는 내용이 많아 시도해 보려고 생각해 봤지만 이번 기회에 새 변기로 교체하기로 결정하고 전문 업체에 교체 의뢰했습니다.
변기 교체하면 지긋지긋한 변기 막힘에서 해방되겠네요~
화장실 휴지통도 이젠 안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