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잉크젯 프린터 L565,L655,L605 검정, 컬러 색상이 인쇄되지 않거나 백지로만 인쇄되는 증상은
잉크가 나오는 노즐이 막혔거나 잉크 호스에 공기가 차는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헤드 청소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와 복합기의 전원을 켜고 A4 용지를 급지하고 윈도우 시작메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창이 나오면 '장치'를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 있는 '프린터 및 스캐너'를 클릭합니다.
설치되어 있는 복합기 모델명을 클릭합니다.
마우스로 클릭하고 아래 표시된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디바이스 관리 화면으로 바뀌면 '프린터 속성'을 클릭합니다.
프린터 속성창이 열리면 '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창이 열리면 '유지보수' 탭을 클릭합니다.
유지보수 탭에세 '노즐검사'를 클릭합니다.
'노즐검사' 창이 열리면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노즐검사 패턴을 인쇄 합니다.
인쇄된 노즐검사 패턴을 화면에 표시된 패턴과 비교하여 '좋음' 그림과 같이 모든 선이 정상 인쇄된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막힘이 해결된 상태이므로 '마침'을 클릭합니다.
'청소필요' 그림과 같이 점선 또는 누락된 부분이 있는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힌 상태이므로 '청소'를 클릭하여 헤드 청소를 진행 합니다.
*헤드 청소 전 잉크를 잉크 탱크에 충분히 보충한 후 청소를 진행합니다.
청소가 필요한 경우 '청소'를 클릭하고 '시작'버튼을 클릭하면 헤드 청소가 진행 됩니다.
헤드 청소는 약 3-4분간 진행 됩니다.
헤드 청소시 잉크 소모 및 잉크 패드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헤드 청소는 상태에 따라 1-3회 까지만 진행 합니다.
청소가 완료되면 '노즐검사 패턴 인쇄'를 클릭하여 패턴을 인쇄한 후 모든 선이 정상적으로 인쇄되는지 확인합니다.
'노즐검사' 창이 열리면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노즐검사 패턴을 인쇄 합니다.
인쇄된 패턴의 모든 선이 정상적으로 인쇄되는지 확인합니다.
패턴 상태에 따라 계속적인 끊김이 있다면 '헤드청소-노즐 검사 패턴 인쇄'를 1~2회 반복 합니다.
헤드청소를 최대 3회까지 진행해도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복합기 전원을 끄고 인쇄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6~12시간을 기다린 후 다시 노즐 검사 패턴을 인쇄합니다.
복합기를 끄고 6~12시간을 기다린 후 '노즐 검사 패턴 인쇄'를 해도 개선이 되지 않으면 '강력 잉크 분사'를 진행합니다.
'강력 잉크 분사' 버튼을 클릭하면 진행됩니다.
잉크가 많이 소모되는 작업이므로 1회만 진행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강력 잉크 분사가 시작됩니다.
'강력 잉크 분사'는 약 5~8분 정도 진행됩니다.
'강력 잉크 분사'가 완료되면 '마침'을 클릭합니다.
'노즐검사' 버튼을 눌러 노즐 검사 패턴을 출력하여 노즐에 끊김이 없는지 확인 합니다.
강력 잉크 분사를 진행하였는데도 노즐 끊김이 계속 발생한다면 한국 엡손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여 AS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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